후쿠오카(큐슈) 신칸센 인터넷으로 예약하고 할인받기 -3- 현지 발권
총판 요약 (클릭 시 해당 글로 이동)
1. 일본 JR 예약 사이트 회원가입하기
2. 기차표 예매하기(반드시 카드로 해야하고 그 카드 실물을 무조건 여행에 가져가야 함)
▶ 예약시 저렴한 표를 찾아서 예약해야 할인이 됨
3. 일본 가서 예약 표 찾기
4. 해당 표로 신칸센 타기
자 이제 회원가입/예약도 다했고.. 현지가서 표를 어디서 받지??????? 괜히 잘못되는거아닌가.. 잘못입력했나? 걱정이 되기도 할 것이다. 그러나..
'신용카드/전화번호'만 잘 입력했으면 문제가 없다. 왜냐면 기계에서 예약 표를 찾게 되며 신용카드 실물과 전화번호로 찾기 때문에 내가 가짜이름을 썼던, 이름에 오타가 있던 별로 큰 문제는 없겠다.
(단 본인 실수로 기차 일시나 목적지를 잘 못쓴건.. 환불 불가이므로 ... 자기 귀책이다)
아무튼 이제 여행을 가볼까?
하카타 역에 도착했다.
역에 도착하면 이제 예약일자(기차 출발일/시간) 전에 표를 뽑을 수 있다. 나는 하루 전에 미리 뽑아두었다.
자 이제 어디서 어떻게 발권하나?
역 내에 중간즈음 가보면 발권을 하는 곳이 있는데 (표 뽑는 기계들이 있음)

현지가서 사진을 찍는 걸 깜빡했는데, 대충 역 통로 내에 한 가운데라고 보면 된다. 하카타역이 내부가 엄청넓어서 헷갈릴 수 있는데 사실상 역 통로는 하나뿐이고 남쪽으로는 한큐백화점 등의 백화점구간이고 북쪽은 JR타는 곳으로 표를 넣고 들어가야하는 곳이라 승강장 입구라 볼 수 있다.
아무튼, 역 통로 한 가운데에 표를 뽑는 곳이 있다.

거기서 이런 기계를 찾으면 된다
(아래 표를 뽑는 과정을 제대로 못찍어서 유튜브 화면을 따왔어요..)

순서대로 클릭 클릭!
그 다음 이후 신용카드를 넣으라는 화면이 나온다.
여기서 반드시 인터넷예약때 썼던 카드 실물을 넣어야한다!!! 무조건!!! 카드를 놓고왔다면 발권은 불가

이때 신용카드를 넣으면, 전화번호 끝 4자리를 쓰라는 화면이 나온다.

우리가 인터넷에서 예약했던 그 전화번호이다. 혹시 까먹었다면??? 가입할 때 ID로 썼던 이메일에 들어가보면 확약메일에 아래와 같이 나와있으니 두려워하지말자

이후 나온 화면에서 최종 내용을 확인한 뒤 발권하기를 누르면

이후 기계가 엄청 오랫동안 발권을 한다. 촤르륵 촤르륵....

오잉? 뭔가 잘못됐나? 싶을 때 즈음 표를 뱉는다. 근데 나온 표를 보면 너무많다. (2인 왕복 기준 71장인가 나옴)
........????
걱정하지 않아도 된다. 대부분 영수증, 사용안내문 등이 붙어 있는 것이므로 버려도된다.

왼쪽에 있는 짧은 종이에 인쇄된 영수증/ 그리고 오른쪽에 있는 길다란 종이에 인쇄된 안내문은 버려도 된다.
단 반드시 챙겨야할 것은 표인데 1인당 2개의 표가 나온다.

(이런식으로 생긴 표가 1인당 2개씩 나온다 → 디테일은 다르지만 출발지-목적지/지정좌석이 나온 표이다.)
표 2개를 동시에 써야만 개찰구를 통과할 수 있다.

이 두개의 표를 동시에 개찰구 입구에 넣으면 통과가 된다.
이후는 정해진 열차/좌석에 앉아서 편하게 다녀오면 된다.

웰컴 쿠마모토!